티스토리 뷰

맛집

[강북구/수유] "조연탄 수유점" 솔직 후기

퍄니스트닌자 2018. 7. 24. 01:44

[강북/수유]

"조연탄 수유점"

솔직 후기

 

오늘은 맛있다는 고기를 먹으러

수유역으로 출동 !!

수유 먹자골목에 위치한

조연탄 !! 입니다 ~

 

메뉴는 아주 단순해요

먹고기와 껍데기

그리고 처음3인분 김명란법이래요 !!

 

김명란법이 뭔가요 ?

하고 여쭤봤더니

처음에 3인분 시키면

명란젓 줍니다. 래요 ㅎㅎ

 

주인님은 국내산이시랍니다 !

 

저희는 먹고기2 + 껍데기 1 주문했어요 ~

조연탄에선 고기를 시키며

젓갈을 줍니다요 ~

저 고추 올라가 있는게 "멸치속젓"

그 옆 빨간게 "갈치속젓"

그리고 마늘과 김치

마지막으로 3인분 시키면 준다는 김명란법의 주인공

"명란젓" 입니다 !!

젓갈들과 마늘 그리고 고기들이 셋팅되었습니다 !!

껍데기 두께 보이시나요 ?

 

껍데기

라길래 얇게 썰어진 껍데기인줄 알았는데

커다란 두께의 껍데기가 나왔어요

 

우선 ...

넘나 비계덩어리 같아서

놀랐지만....

맛에 더 놀랐습니다. !!

자세한건 좀더 읽어(?)주세요 ㅎㅎ

 

고기가 나오고 바로 이어서 나온

에피타이저

라면이에요

 

스프를 쓰지 않고

육수 내서 쓰는 라면이라 하시네요

 

엄청 배고팠는데

먼저 라면으로 달래주니

금상첨화 !!!

조연탄 직원 분들 앞치마엔

이런 문구가 써있어요

 

왜요? 하고 여쭤보니

"저희가 잘라드려요~"

하시더라고요

 

제가 한 고기 굽지만.

양보(?) 해드렸습니다

 

육즙 살아있게 잘라주신다셔서 ㅋ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큼지막하게 잘라주시더라고요

고기의 육질을 살리는건

큼지막해야하는건 사실

그리고 그래야 씹는 맛이 느껴지죠

 

큼지막하게 잘라진 고기!!!

수저에 먼저 명란젓 올리고

고기 올리고

멸치속젓 또는 갈치속젓 올려서

냠냠 먹으면 ...

 

어? 먹었는데 ...

입안에 고기가 없네 ?

 

하하하

어쩜... 진짜 맛있습니다..

이 .. 육즙 보이시죠 ?!

사진의 한계라.. 아쉽습니다만

정말 살아있는 육즙 !!!!

그리고 그 두꺼웠던 껍데기 !!

콩가루 묻히고

위에 고추 올려서 먹으면 !!

 

비계덩어리인줄 알았던

껍데기가...

껍데기와 비계가 입안에서 만나면서

쫄깃함과 고소함이 입안에서

하나가 되었습니다 !!!!!!

 

와 이거 .. 신세계 !!!

진짜....

막고기보다

껍데기가 더 맛있었어요 !!

 

 

고기에 빠질 수 없는

술 !!!

허나 전 운전을 해야했기에

콜라!!

 

조연탄 음료수는

더운여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게

살얼음이 ~!!!

 

사장님이 따주시고

동전으로 톡톡 ~ 쳐주시며

살살 따라주셨어요 ~~

 

콜라도 마찬가지 !!

엄청 시원합니다 !!!

 

배가 어느정도 부르니

천장을 볼 여유가 생겼습니다

 

어머 근데

환풍기가 희한하게 달려있어 여쭤보니

테이블을 붙일 수 있게

이동형이라 하시더라고요

레일 형식입니다 !!

 

고기를 먹었으니

후식은 밥이죠 !!!

 

비빔솥밥이 있다하여

주문하였습니다.

 

조연탄 매장은 매장에서 바로 들기름을 짜서

넣어주신다 하시더라고요

이것이 그 들기름 짜는 기계입니다.

 

 

밥을 맛있게 비벼서

된장찌게와 냠냠 !!

ㅋㅋㅋㅋㅋ

싹싹 잘 먹었죠 ?!

 

 

조연탄

정말

핵존맛 !!!!!

강북구 맛집

수유리 맛집

(아 수유동인가요 .. 여튼!!!)

 

정말 맛있었습니다

 

 

 

입안에서 고기가 녹고

쫄깃하고 고소한 껍데기

그리고 맛있는 밥과 술 !

친절한 직원분들까지 !!!

 

부천에서 왔습니다 !!

하니 ...

목동에 조연탄 있다고

다음엔 목동도 함 가라고 하셨지만

수유점 직원분들이 넘나 친절하셔서

고민중입니다

멀리 수유까지 매번 댕겨야하나....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은 줄서서 먹진 않지만

목동점은 줄서서 먹는다 그래서 더 고민

 

수유점 조연탄이

소문나면 줄설까봐 고민했지만

그래도 맛집은

알려야 더 맛집이 되니까....ㅎㅎㅎ

 

 

조연탄 수유점

완전 강추합니다 !!!

 

 

 

추천글

[홍은동/홍제동/인왕] 홍은손칼국수전문점

[서울역 맛집] "후쿠오카 모츠나베"

댓글